외식프랜차이즈학과,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외식프랜차이즈학과,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0.07.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프랜차이즈학과 학생들 한식진흥원 이사장상과 금상 함께 수상해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 외식프랜차이즈학과는 지난 6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출전해 최우수상인 한식진흥원 이사장상과 금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사)한국조리협회, (사)조리기능장려협회, (사)집단급식조리협회가 주최하며, 전국에서 총 615팀 2,150명이 참가하는 등 대한민국 단일 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를 이루고 있다.

  이날 ‘코스/단품요리 부문 라이브경연’에 출전한 외식프랜차이즈학과 3학년 정해성, 김소영, 윤설희, 윤희정, 이지윤 학생은 ‘비네그레트 소스를 곁들인 식감을 살린 새우와 연어 타르트’, ‘감자퓨레와 완두콩퓨레를 곁들이고 속을 채운 닭다리 스테이크와 블루베리&빌베리소스’, ‘아몬드 크럼블과 과일을 곁들인 다크 초코 바나나무스’ 등을 선보이며 최우수상인 한식진흥원 이사장상과 더불어 금상도 함께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 ‘외식프랜차이즈 요리부문 라이브경연’에 출전한 외식프랜차이즈학과 3학년 박영진, 김윤희, 연정민, 정승민 학생, 1학년 최병준 학생 등 5명은 ‘FOBU 두부 스테이크’, ‘FOBU 닭다리살 그라탕’ 그리고 ‘FOBU 영양만점 서대튀김’을 선보이며 금상을 수상했다.

  외식프랜차이즈학과 학생들은 그동안 지도교수인 주종찬, 이명성 교수의 지도아래 외식프랜차이즈학과에 마련되어 있는 조리 실습실에서 메뉴개발 및 대회준비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18년도에 신설된 외식프랜차이즈학과는 경영학과 조리학이 융합된 융복합 학과로, 경영이론 및 조리실습을 동시에 갖춘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외식프랜차이즈 학과에서는 조리대회 뿐만 아니라 농식품부 주관 식품·외식산업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 등 전국규모의 경영 및 외식산업 관련 논문공모전에도 꾸준히 수상하며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