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0학년도 진로·학습컨설팅’ 운영
대학혁신지원사업단, ‘2020학년도 진로·학습컨설팅’ 운영
  • 월영소식
  • 승인 2020.07.1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으로 학생 진로탐색과 ‘자기주도학습’ 능력 갖추는 컨설팅 진행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컨설팅 ‘2020학년도 진로·학습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진로·학습컨설팅은 지난 5월 18일부터 진로 고민이 있는 학생에게는 진로탐색을 돕고, 학업적 어려움을 가진 학생에게는 자신만의 학습법을 찾아서 학습문제를 해결하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직접 방문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대면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컨설팅은 책임교수인 김지영 교수와 전문 컨설턴트가 학생들에게 U&I 학습유형검사와 MLST-2학습전략 검사를 실시, 학생 개별 결과 해석과 진단 결과에 따라 일정 기간(4~5회기) 개별 맞춤형컨설팅을 실시한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진로·학습컨설팅’을 하계방학 기간과 더불어 오는 2020학년도 2학기, 동계방학에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책임교수인 김지영 교수는 “진로・학습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진로를 진지하게 탐색해보고 진로 준비 과정에 필요한 학습을 하는 데 도움을 얻길 바라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학업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맞춤형 학습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