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지역사회혁신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LINC+사업단, ‘지역사회혁신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0.07.0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문제해결 우수사례 발표하는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성과교류회도 가져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7월 6일(월) 오전 12시 한마관 교수학습전용강의실에서 ‘제1차 지역사회혁신센터 운영위원회’와 ‘1학기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성과 교류회’를 개최했다.

  우선 ‘제1차 지역사회혁신센터 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대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교내 교수로 구성된 8명의 자문위원과 내부위원 2명, 외부위원 11명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 속 지역과 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센터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운영위원회 이후에는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성과교류회’가 열렸는데, 청바지혁신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덕동 르네상스 프로젝트’, ‘통영 용호도 섬 지역 개발’ 등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한 교과목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정은희 지역사회혁신센터장은 “전국에서 지역사회혁신에 대해 우리대학으로 노하우 문의를 많이 하고 있다”며 “지역사회밀착형 교육과 현장에 접목할 수 있는 우수 사례가 사장되지 않고 대외적으로 더욱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