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성료
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성료
  • 월영소식
  • 승인 2020.06.1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위해 ‘유학생을 위한 매뉴얼’ 동영상 등 제공해

  대학생활문화원(원장 조옥귀)은 최근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언어와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해외 유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유학생활 경험이 있는 선배 유학생들이 신입 유학생들을 위해 ‘학교생활 노하우’가 담긴 5분 분량의 영상을 제작해 학교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대학생활문화원에서는 대학생활문화원 소개 및 이용 방법 안내, 학사 및 교육, 시험 정보, 학습 공간, 교내 유학생 이용시설, 학교 주변 시설, 유학생 준수사항 등 유익한 정보가 담긴 ‘유학생을 위한 매뉴얼’을 동영상으로 제작했다.

  이 매뉴얼은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유학생들을 고려해 학교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영어·중국어·일본어 등으로 번역됐으며, 학내 원격 강의 프로그램인 ‘e-class’에 번역된 매뉴얼들을 탑재했다.

  이후 대학생활문화원은 6월 10일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간담회’를 개최하고, 유관 부서인 국제처의 담당자, 선배 유학생, 국제도우미가 참석한 가운데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와 제언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학생들은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 매우 좋았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향후 대학생활문화원은 2학기에도 ‘유학생 학교적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유학생들이 우리대학교에서 학교생활 적응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