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편입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성료
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편입생 학교적응 프로그램’ 성료
  • 월영소식
  • 승인 2020.06.1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생활 적응 도움 주고자 ‘온라인’과 ‘대면’ 방식으로 진행해

  대학생활문화원(원장 조옥귀)은 최근 ‘2020학년도 편입생 학교적응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번 프로그램은 새로운 출발을 시작한 편입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온라인’과 ‘대면’ 방식으로 각각 나뉘어 진행됐다.

  우선 온라인 프로그램의 경우 지난 5월 22일 21명의 편입생들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인 ‘카카오톡 라이브’를 활용해 진행됐으며,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점을 실시간으로 해결하고자 선배 재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내 근로장학, 비교과 마일리지, 기숙사. 해외 어학연수. 동아리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받았다. 

  이어 대면 프로그램의 경우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10일까지 약 2주간 편입생과 멘토인 재학생을 1:1로 매칭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학내주요시설 이용, 장학금, 창업동아리, 졸업요건 등의 정보를 함께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6월 10일에는 앞서 진행한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학생의 평가와 다양한 의견을 듣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어 학교에 대해 잘 몰라 적응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멘토가 잘 이끌어주고 학교생활에 필요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대학생활문화원은 편입생들의 욕구와 어려움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많은 편입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