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중앙도서관, ‘온라인 독서동아리’ 운영
대학혁신지원사업-중앙도서관, ‘온라인 독서동아리’ 운영
  • 월영소식
  • 승인 2020.05.2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26일까지 책읽기 장학금, 비교과 마일리지 부여 등 혜택 제공

  중앙도서관(관장 박기룡)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학내 원격 수업이 연장됨에 따라 매학기 진행되던 독서동아리를 비대면 ‘온라인 독서동아리’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번 ‘온라인 독서동아리’는 재학생과 더불어 신입생, 유학생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오픈 채팅방’을 통해 자기소개, 읽을 책 정하기, 책 읽는 인증샷 전송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동아리는 신입생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신입생 조’와 ‘한국어 책읽기’를 목표로 하는 ‘외국인 유학생 조’ 등 총 8개 조로 운영되며, 참여 학생들은 각각 2권의 책을 선정한 후 학내 원격 강의 프로그램인 ‘e-class’에 총 4회의 활동보고서를 제출한다.  

  독서 동아리는 지난 5월 4일을 시작으로 오는 6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출석률이 75%이상인 학생에게는 ‘책읽기 장학금’ 30,000원과 도서관 포인트 50점, 비교과 프로그램 등록 시 마일리지 5점부여, 활동비 지급, 선정도서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중앙도서관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활기찬 학교생활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재학생들을 위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