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비교과통합지원센터, 온라인 비교과 설명회 개최
대학혁신지원사업-비교과통합지원센터, 온라인 비교과 설명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0.04.1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내 ‘e-class’ 통해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 대한 온라인 강의 형식 안내 제공

  교육혁신원 비교과통합지원센터(센터장 최선욱)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지난 4월 6일(월)부터 기존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어 온 ‘비교과 마일지 장학제도 설명회’를 ‘온라인 강의’ 형식으로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세상편한 온라인 비교과 설명회’는 오는 5월 4일까지 약 한 달 동안 학내 원격 강의 프로그램인 ‘e-class’를 통해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에 대한 재학생의 올바른 이해를 지원하게 된다. 

  현재 ‘온라인 비교과 설명회’는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를 비롯해 ▲비교과 계좌 등록 안내 ▲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 사용방법 ▲2020학년도 1학기 마일리지 부여기준 등 비교과 프로그램과 관련된 상세한 안내를 온라인 강의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비교과 설명회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학내 ‘e-class’에 접속해 비정규과목에서 ‘세상편한 온라인 비교과 설명회’를 수강 신청한 후 설명회 영상과 함께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안내를 제공 받으면 된다.

  이와 함께 설명회에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1회 당 비교과 마일리지 1점씩, 최대 2회까지 비교과 마일리지가 지급되며, 안내 영상을 15분 이상 시청해 출석 인증을 받아야 정상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온라인 설명회 영상 녹음을 맡은 이수현(문화콘텐츠학과 2) 학생은 “작은 일이지만 비교과 활동을 알리는 데에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한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학우 분들이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에 대한 유익한 정보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최선욱 비교과통합지원센터장은 “우리대학의 재학생들이 온라인 비교과 설명회를 통해,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를 인식하고, 코로나19가 종식된 후에 운영될 비교과 활동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만큼 신청한 모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기를 바라며,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한 비교과 프로그램들이 재학생의 핵심역량 강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에 대한 상세 내용은 교육혁신원 홈페이지(www.kyungnam.ac.kr/ace)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