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단, ‘청춘가득~ 한마장! 플리마켓’ 개최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청춘가득~ 한마장! 플리마켓’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9.11.2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마켓 운영 수익금 일부 창원지역 취약계층 위해 기부할 계획

 

  우리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홍정효)은 지난 11월 20일(수) 오후 2시 월영지 일대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 ‘U-OK 공유캠퍼스 프로그램’의 일환인 ‘청춘가득~ 한마장!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지역사회공헌센터(센터장 정은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경영정보학과 3학년 이승재 대표학생을 비롯한 14명의 재학생이 기획한 아이디어가 ‘지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공유 캠퍼스 아이디어’에 선정되면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소프라노 우쿨렐레 만들기 체험부스’와 ‘립밤·캔들 만들기 체험부스’, ‘타로점 체험부스’, ‘강력 범죄 피해자 지원 굿즈(그립톡, 텀블러)’ 등 10여 개의 다양한 체험·판매 부스가 운영 됐으며, 재학생을 비롯한 교직원 및 지역주민 120여 명이 찾아와 필요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했다.

  이와 함께 ‘오선지’, ‘챌린저’, ‘CANE’ 등 중앙동아리의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돼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플리마켓 사업의 책임교수를 맡은 김영곤 경영대학장은 “이번 행사는 ‘물품과 공간이 소유의 개념을 넘어 지역과 함께 공유하고 상생할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 경험의 장으로 열렸다.”며 “학생 스스로 공유 경제의 개념을 체험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통해 향후 학생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청춘가득~ 한마장! 플리마켓’을 기획·운영한 이승재 대표학생외 14명의 학생들은 플리마켓 운영 수익금 일부를 창원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