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비즈니스 체험단,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장학금 전달
해외 비즈니스 체험단,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장학금 전달
  • 월영소식
  • 승인 2019.10.3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현지에서 판매한 창업 아이템 수익금 일부를 장학금으로 마련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 해외 비즈니스 체험단은 10월 30일(수) 오후 5시 총장실을 방문해 무역 창업 실습을 통한 수익금 80만 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 8월 20일부터 27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싱가포르 지역에서 활동한 ‘2019년 하계 해외 비즈니스 체험단’이 사전에 발굴한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해외 현지에 판매해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로 마련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재규 총장을 비롯해 국제무역물류학과 김희숙 교수, 해외 비즈니스 체험단 학생 4명이 참석했다.

  우리 대학은 그동안 학생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자질 함양과 미래 국내·외 시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글로벌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해외비즈니스 체험단’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에게 창업 아이템 발굴,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의 국내 교육과 해외 시장의 특성과 전망, 진출 전략 알아보는 무역 창업 실습을 제공해 풍부한 무역 실무 경험을 쌓게 하고, 나아가 외국어 교육 및 문화 교류를 통한 해외 취업을 돕고 있다.
  
  김희숙 국제무역물류학과 교수는 “글로벌 시대의 인재 양성을 위한 첫 걸음인 해외 비즈니스 체험단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은 박재규 총장님과 학내 구성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해외 비즈니스 체험단을 통해 국내·외 무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