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제1차 PBL 교과목 담당교수 워크숍’ 개최
우리대학교, ‘제1차 PBL 교과목 담당교수 워크숍’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9.08.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대비 교육혁신 위한 수업방법 연구 위해 열려

 

  우리대학교 4차산업혁명혁신선도대학사업단(단장 강재관)은 지난 8월 26일(월) 오전 10시 산학협력관 201강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 제1차 PBL 교과목 담당교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4차 산업혁명 대비 교육혁신을 위한 수업방법 등을 연구하는 자리로, PBL교과목 담당 교수인 전기공학과 김동현 교수 외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워크숍에서 교육학과 정은희 교수와 이진희 교수는 ‘PBL 교과목 실천적 방법’이란 주제 발표를 통해 수업 진행 과정을 소개하고, 학습자와 교수자의 역할, PBL 수업계획서 및 시나리오 작성 방법 등을 공유했다.

  강재관 단장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교육혁신에 걸맞은 체계적 교육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앞으로 교수와 학습자, 학습 환경의 변화로부터 대비된 혁신적 교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교는 지난 7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4차 산업 혁신선도대학사업’에 선정되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융합지식과 대학 내 지속가능한 교육혁신을 통한 4C 능력(비판적 사고력, 소통능력, 창의력, 협업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