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ERICA IC-PBL TIP’ 프로그램 참가
LINC+사업단, ‘ERICA IC-PBL TIP’ 프로그램 참가
  • 월영소식
  • 승인 2019.08.0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 대학의 교육과정 단계별 운영 전략 등 선진대학의 성공적인 운영 사례 공유

  우리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강재관)은 지난 8월 1일(목)부터 2일(금)까지 양일간 한양대 ERICA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 ‘ERICA IC-PBL TIP’프로그램에 참가했다.

  IC-PBL이란 ‘Industry-Coupled Problem-Based Learning’의 약자로 산업체(Industry), 지역사회(Society), 대학 간의 연계를 통해 학습자가 현장에서 발생하는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한양대ERICA만의 특성화 교육모델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타 대학에서 실질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교육방법과 교육과정의 단계별 운영 전략, 수업 참관 및 실습을 통한 산학연계의 실천적 교육 실현 방향성 제고 등 선진지의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우리 대학에서는 박은주 LINC+사업부단장을 비롯한 교수 7명이 참여했다.

  강재관 단장은 “다가올 4차 산업혁명시대는 기존 교육방법을 벗어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대해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변화의 중심에서 유연하게 대처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방법을 통해 대학교육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창의인재양성을 위해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방법’을 수업에 적용하고 있으며, 실생활에서 직면하는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습자에게 4C(비판적 사고력, 소통능력, 창의력, 협업능력) 역량을 함양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