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단, ‘창업 디딤돌 패키지’ 교육 수료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창업 디딤돌 패키지’ 교육 수료
  • 월영소식
  • 승인 2019.07.3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에 참여한 재학생들의 45건 창업 아이디어 특허출원

  우리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연구‧산학혁신센터(센터장 김승현)는 지난 7월 15일부터 30일까지 12일간 재학생의 창업 역량강화를 위해 창업 디딤돌 패키지 교육을 실시했다.

  창업 디딤돌 패키지 교육은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학생들의 창업역량 강화 아이디어 발굴 및 개선, 비즈니스 모델 개발, 지식재산권 출원, 사업계획서 작성, 아이디어 제품 제작 멘토링, 사업계획서 발표 등에 대한 내용으로 운영됐다. 

  교육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교육기간 중 안경 부착형 길 안내 장치, 냉매제가 내장된 헤드셋, 다기능 강아지 입마개, 잃어버림 방지 다기능 USB 등 총 45건의 창업 아이디어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일산화탄소 누출 경보기 및 감지가 가능한 자동 환풍기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박상태(기계공학부 4) 학생은 “교육에 참여해 일상생활에서의 불편과 안전에 대한 문제를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방법을 배워 내 이름으로 특허를 출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사업계획서 발표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전남대학교 만들마루 박재성 실장은 “열의 넘치는 학생들과 경남대만의 특화된 실전 창업교육이 타 대학의 벤치마킹 사례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승현 연구‧산학혁신센터장은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교육을 지역산업분야 창업과 연계한 특화된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