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2019년(상반기) 대학기관평가 ‘인증’ 획득
우리대학교, 2019년(상반기) 대학기관평가 ‘인증’ 획득
  • 월영소식
  • 승인 2019.07.0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간 평가 인증 유효 … 대학의 우수성 다시 한 번 증명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최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으로부터 ‘2019년(상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우리 대학은 지난 6월 28일(금) 서울 프레지던트호텔 브람스홀에서 열린 대학기관평가인증 수여식에서 대학기관평가 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대학교육의 질 보장과 지속적 질 개선, 대학의 교육성과 및 책무성을 제고하고,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특성화 그리고 국제적 통용성 확보 등을 위해 지난 2011년에 도입된 평가제도이다.

  이번 2주기 평가인증은 ▲전임교원 확보율(61%) ▲교사 확보율(100%) ▲정원내 신입생 충원율(95%) ▲정원내 재학생 충원율(80%) ▲교육비 환원율(100%) ▲장학금 비율(10%) 등 6개의 필수평가준거를 충족한 대학을 대상으로 5개 평가영역(10개 평가부문, 30개 평가준거로 구성)에 대해 서면평가와 현지방문평가를 통해 기준값 이상을 충족한 대학에 한해 ‘인증’이 주어진다.

  평가인증 유효기간은 5년이며, 대학기관평가인증은 2014년부터 정부의 행정·재정 지원사업과 연계돼 있어 각종 재정지원사업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우리대학교는 2018 교육부의 자율개선대학 선정과 그에 따른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출범, LINC+ 육성사업 2단계 선정에 이어 금번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하게 되면서 대학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증명하게 되었다. 

  박재규 총장은 “경남대는 그동안 사회 각 분야의 수많은 우수 인재들을 배출하며 지역 발전을 선도하고 지역민의 사랑을 받는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대학기관평가인증을 발판 삼아 변화와 혁신의 자세로 우수 인재 양성과 지역 최고의 명문사학으로 거듭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