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프로젝트 기반 학습 교육 방법’특강 개최
LINC+사업단, ‘프로젝트 기반 학습 교육 방법’특강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9.06.1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임교원 대상으로 교육 방법 변화와 혁신 이해도 증진 위해 열려

  우리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강재관)은 지난 10일(월) 오후 3시 한마미래관 1층 시청각실에서 ‘4차 산업혁명 대비 기업 수요기반의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교육방법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대학 전임교원들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교육 방법 변화와 혁신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열렸다. 

  이날 특강은 한양대 ERICA IC-PBL센터 박현미 부센터장을 초청해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학 강의실에서의 PBL 적용 방향성-한양대 ERICA IC-PBL 모델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강재관 LINC+사업단장을 비롯해 전임교원 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박현미 부센터장은 특강을 통해 해외 대학의 교육혁신 사례 소개를 시작으로, ‘학습내용-교수-학생’로 구성된 기존의 수업과 ‘해결 문제-조력자(코치)-문제해결자’로 구성된 ‘프로젝트 기반 학습 수업’을 비교하면서 교수와 학생의 역할 차이, 수업 목표의 차이 등을 설명했다.

  강재관 단장은 “이번 특강은 교육 경향의 변화와 그에 따른 교육 매체의 다변화 흐름을 알아가고, 지속적인 교육 혁신으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열렸다.”며 “앞으로 선진적인 교육 패러다임의 연구와 도입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창조적 혁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