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 Disco-Festa Week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대동제 행사 안전 책임져

경호보안학과(학과장 김태민)는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린 한마대동제에서 행사장 경호 및 보안의 임무를 수행했다.
올해는 ‘2019 한마 Disco-Festa Week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100여명의 경호보안학과 재학생들이 투입되었는데, ‘메인 경호팀’ 37명과 ‘페스타 경호팀’ 59명으로 운용되었다.
근접수행경호 임무를 주로 담당한 ‘메인 경호팀’은 행사장 및 참석자(지역시민, 재학생, 행사관계자 등)에 대한 경호 및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페스타 경호팀’은 경호 및 보안 서비스 지원, 경호보안 임무수행 체험 및 실습, 그리고 경호보안 활동사진 촬영 및 UCC제작 등을 수행했다.

경호보안학과는 매년 대학의 한마대동제 행사 등 크고 작은 행사에서 안전의 임무를 말없이 수행해 왔으며, 한 치의 안전사고 없는 경호성공사례를 남기고 있다.
경호팀장을 맡은 강민석(경호보안학과 3) 학생은 “개인 하나가 아닌 학우들과 함께 한 행사여서 더욱 뜻깊었고 지역사회 시민들과 대학구성원의 안전을 책임진다는 각오로 함께 노력한 결과 안전한 행사를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경호보안학과 재학생으로써 자긍심과 협동심을 고취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월영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