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중소기업 계약학과 주관대학’ 선정
우리대학교, ‘중소기업 계약학과 주관대학’ 선정
  • 월영소식
  • 승인 2019.05.2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계약학과 설치 운영 협약식 가지고 성공적 운영 다짐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영석)은 20일(월) 오후 2시 30분 경남대 본관 3층 소회의실에서 ‘중소기업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 협약식’을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학위과정을 대학에 설치하고, 근로자(학생)-중소기업-대학 간 3자 협약을 통해 계약학과를 운영하는 사업이다.

  우리 대학은 최근 2019년 상반기 ‘중소기업 계약학과’ 주관대학으로 최종 선정됐으며, 학과 운영비와 참여 학생의 등록금을 정부로부터 지원 받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재규 총장과 경남중기청 이영석 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우수인재 양성 및 근로자의 장기재직을 위한 중소기업 계약학과 설치 운영에 서명하고, 계약학과의 성공적인 운영을 다짐했다.

  이번 선정으로 계약학과를 개설하게 된 우리 대학은 2019년 가을학기부터 3학년 편입과정 학사프로그램을 중소기업 재직자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수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재규 총장은 “제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경남중기청과 경남도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공장 확산사업에 스마트공장 인력 양성으로 힘을 보태게 된 것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남중기청 이영석 청장은 “전국 5개 대학 중 경남대학교가 최종 선정된 것을 축하드리며, 중소기업에 꼭 필요한 우수 인재 양성에 힘써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전국의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재교육형(39개 대학, 52개 학과), 채용조건형(15개 대학, 17개 학과)으로 54개 대학, 69개 학과가 운영되고 있으며, 경남지역은 이번에 선정된 우리대학교를 포함하여 총 5개 대학 7개 학과가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