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신서유기’ 최재영 작가 초청특강 개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신서유기’ 최재영 작가 초청특강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9.04.1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 프로그램 제작과정 등 현장에서의 경험 후배들에게 들려줘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학과장 정상윤)는 4월 9일(화) 오후 4시 창조관 212강의실에서 tvN ‘신서유기’ ‘알쓸신잡’ 의 최재영(신문방송 95) 작가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였다.

  재학생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특강은 방송작가가 되는 법, 아이디어 기획방법, 리얼버라이어티 제작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학생들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학생들이 궁금한 점을 접착메모지에 적어 칠판에 부착해 둔 질문 외에도 개인적인 질문 등 재학생들의 쏟아지는 질문세례에 하나하나 최대한 상세하게 답변을 건네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을 준비한 정상윤 학과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미디어 환경이 급속하게 변함에 따라 새로운 콘텐츠의 제작 경향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며 “예능 프로그램의 제작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기획능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자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특강에 참석한 3학년 윤가영 학생은 “선배님이 들려주시는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방송의 꿈에 조금 더 다가 갈 수 있었다.”며 “카톡과 이메일을 알려주시고 궁금한 사항에 최대한 답변해주시겠다는 선배님의 후배사랑이 너무 감사하고 기분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재영 작가는 우리대학 신문방송학과 졸업생으로 KBS ‘1박 2일’, ‘우리동네예체능’을 비롯해 tvN ‘삼시세끼-정선’, ‘꽃보다 할배-아이슬란드’ ‘알쓸신잡’ ‘신서유기’ ‘숲속의작은집’ 등의 프로그램 메인 작가로 활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