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2019년 K-Move 스쿨’ 사업 선정
우리대학교, ‘2019년 K-Move 스쿨’ 사업 선정
  • 월영소식
  • 승인 2019.03.2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기업 취업 희망 학생 대상으로 어학 및 전공실무, 취업 교육 지원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2019년 K-Move 스쿨’ 사업에 선정됐다.

  ‘K-Move 스쿨’ 사업은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청년의 해외 진출 및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기술교육, 현장실습, 취업연계 등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해당 사업의 운영대학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우리대학교는 K-Move 스쿨 사업 중 ‘일본 기계분야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최종 선정돼, 일본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기계공학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5개월간 어학 및 전공 실무교육과 취업교육을 지원하게 됐다.

  이에 기계공학부(학부장 김병창)는 인재개발처(처장 이상훈)와 함께 오는 5월 기계공학전공 4학년 학생과 학과 졸업자 중 심사를 통해 총 10명을 선발한다.

  또한 7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일본 취업 관련 연수과정과 다채로운 전공 실무 및 취업교육을 실시해 일본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의 책임 교수인 진철규 기계공학부 교수는 “이번 사업은 학생들의 취업 문제 해소와 해외진출 활성화, 취업률 향상 등 학생 개인뿐만 아니라 대학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열정과 잠재력이 넘치는 기계공학부 학생들의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