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문화원, ‘1학기 상담도우미 발대식’ 개최
대학생활문화원, ‘1학기 상담도우미 발대식’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9.03.1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래 상담 프로그램, 상담센터 홍보 등 다양한 활동 예정

 

  우리대학교 대학생활문화원(원장 조옥귀)은 지난 3월 13일(수) 오후 창조관 1층 상담센터교육장에서 ‘2019학년도 1학기 상담도우미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학생활문화원은 학교생활 적응과 실제 대학생활 현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기적인 지지체계를 형성하는 전문상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매 학기별로 ‘상담도우미 양성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상담자로서의 기본자세, 상담기법 및 실습 교육을 이수한 뒤에도 지속적인 상담 교육과 사례에 따른 지도 등을 통해 양성된 우수 상담 인력을 관리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을 통해 총 4명의 상담도우미가 선발됐으며, 한 학기 동안 재학생들을 위한 또래 상담 프로그램, 상담센터 홍보 등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조옥귀 대학생활문화원장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선발된 상담도우미들은 앞으로 다양한 상담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주변 학생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어려움을 돕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나아가 학교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의 적응을 도우면서 얻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상담도우미 스스로도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생활문화원 상담센터는 앞으로도 신입생과 재학생의 원만한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상담에 대한 인식전환’ 및 ‘상담센터 문턱 낮추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