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문화원, 2019학년도 1차 ‘교수님과 맛난DAY!!’ 개최
대학생활문화원, 2019학년도 1차 ‘교수님과 맛난DAY!!’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9.03.1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교육과 교수, 신입생들 참여해 학교생활 및 궁금증 해소 시간 가져

  우리대학교 대학생활문화원(원장 조옥귀)은 지난 3월 12일(화) 오후 교육관 지하1층 가정과학실습실에서 가정교육과 1학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1차 ‘교수님과 맛난DAY!!’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학생활문화원은 지난 2016학년도부터 교수와 학생간의 편안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사제 간의 친밀감 및 신뢰감 형성을 돕고 학생들에게 대학생활 및 전공 이해, 학교생활 적응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자 ‘교수님과 맛난DAY!!’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날 행사에는 가정교육과 김진희 학과장을 비롯해 김방희, 최주선, 김도연 교수와 가정교육과 1학년 학생 32명이 참석해 간단히 차려진 다과와 함께 학교생활과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들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을 교수님께서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토대로 말씀해주셔서 전공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얻게 된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다.”, “딱딱하지 않고 재밌고 편안한 시간을 가져 매우 좋았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조옥귀 대학생활문화원장은 “2019학년도부터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에 따른 재정적 지원이 가능해져 더욱더 다양한 학과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교수의 초빙, 다양한 주제와 방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생활문화원은 현재 ‘교수님과 맛난DAY!!’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교수와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 받고 있으며, 다양한 학과로부터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