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 “중기부 신규 산학연협력사업 설명회” 개최
산학협력단, “중기부 신규 산학연협력사업 설명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9.02.2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 촉진제 역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산학협력단(단장 강재관)은 지난 19일 공학관 기계공학부 세미나실에서 2019년부터 신규로 진행되는 산학연 Collabo R&D사업 등  중소벤처기업부 “2019년도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경남중소벤처기업청 이명숙 주무관을 초청하여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는 이상훈 공과대학장, 박은주 산학협력부단장,  ㈜글로벌코딩연구소 등 중소기업 관계자, 산학협력 R&D사업을 진행 중이거나 신규로 희망하는 교수 등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중기부 신규 산학연협력사업은 4차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대학의 보유자원(인력·기술·장비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연구인력 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의 협력R&D 지원을 위해 단계별로 시행된다.

  기술력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산학협력R&D 활성화를 통해 교수들의 아이디어와 기업의 사업화 가능한 과제를 공동 진행하여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 촉진제 역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는 사업화 타당성을 검증하는 예비연구 단계로 8개월간 5천만 원이 지원되며, 내년에는 예비연구를 통한 사업 타당성이 검증된 사업화 기술개발을 하는 단계로 2년간 4억 원이 지원된다.

  오는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이며 중소기업 기술개발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249-2582, 공대1호관 3층)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우리대학은 지난해 산학협력기술개발에 8개과제가 선정되어 현재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