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2019 소셜이노베이션 캠프 개최
LINC+사업단, 2019 소셜이노베이션 캠프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9.01.3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혁신가 양성과 지역 밀착형 대학 구현 위한 초청특강 진행

  우리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강재관)은 지난 28일(월) 한마관 2층 교수학습전용강의실에서   ‘2019 소셜이노베이션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혁신가, 새로운 도시를 함께 꿈꾸다’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이한호 쥬스컴퍼니 대표와 허정도 한국토지주택공사 상임감사를 초청해 지역사회 혁신가 양성과 지역 밀착형 대학을 구현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한호 쥬스컴퍼니 대표는 ‘문화적 도시재생, 질문이 다르면 답이 달라진다’을 주제로 마을과 도시의 문화적 재생에 대한 의미와 가치, 문화적 도시재생의 동력이 ‘청년’임을 강조했다.

  이어 허정도 한국토지공사 상임감사는 ‘창원의 탄생과정’을 주제로 마산의 역사와 통합된 창원시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들을 제시해 참석자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정은희 지역사회혁신센터장의 지역밀착형 대학활동 사례공유 및 2019학년도 지역사회(산업)연계 교과목 교류회를 진행해 지역사회 혁신가 양성 및 도시재생에 관한 다양하고 풍성한 의견을 공유했다.

  강재관 LINC+사업단장은 “작년에 이어 지속적으로 개최되는 소셜이노베이션 캠프를 통해 우리대학이 지역사회혁신가를 양성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대학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 청년들의 구심점 역할이 되기 위해 지원과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