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진로 취업캠프 실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진로 취업캠프 실시
  • 월영소식
  • 승인 2019.01.1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암동 MBC방송국 견학, 동문 선배 특강 등 진행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학과장 정상윤)는 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에서 1박 2일 동안 ‘2019 Media Market 진로 및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Media Market 진로 및 취업캠프는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2017년 사회 맞춤형 모듈에 선정됨에 따라 지역 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 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상암동 MBC를 견학하였으며, 진로와 취업설계에 구체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강의와 취업 선배와의 상담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14일에는 MBC 뉴스데스크, PD수첩, 섹션TV연예통신 등의 녹화장을 견학하였으며, 라디오 스튜디오의 구조와 운영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들었다. 또한 VR 및 홀로그램, 뉴스 진행과 기상 캐스터 실습 등의 체험을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과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15일에는 동문 선배들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노강의 참 아름다운 세상 노유진 대표(98학번)는 ‘당신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단 하나의 이유’라는 강의에서 공감능력, 준비능력, 긍정성 등을 주제로 하여 우리 모두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실한 비전을 제시하였다. 또한 학생들로 하여금 2018년을 되돌아보고, 2019년을 설계하도록 하는 등 대학생활에 실질적인 master plan을 세우도록 지도하였다.

  공채 PT 면접관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동양생명보험 목동지점 신재식 지점장(94학번)은 ‘당신의 매력은 무엇입니까?’라는 주제로 모교에서의 대학생활과 서울지역 취업 후의 삶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가급적 빠른 시간 안에 취업의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특히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국내 취업시장의 변화 양상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었다. 강의 후에는 학생들의 다양한 질의응답 순서가 진행되었다.

  Media Market 진로 및 취업캠프에 참가한 배진희(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 학생은 “졸업한 선배와의 상담이 향후 진로방향을 계획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이재혁((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 학생은 “방송국 견학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 상황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