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교육문제연구소, ‘혁신학교 전환과정에 관한 전문가 협의회’ 개최
산학협력단-교육문제연구소, ‘혁신학교 전환과정에 관한 전문가 협의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8.12.0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후원으로 열려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학교운영 혁신 논의

 

  우리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강재관)과 교육문제연구소(소장 장용걸)는 지난 11월 28일(수) 경남교육정보연구원에서 ‘혁신학교 전환과정에 관한 전문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경남교육청의 후원으로 열렸으며, 이중현 전 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장, 백병부 경기교육연구원 박사, 김대성 부산 충렬고등학교장, 윤숙자 광주 동산초등학교장 등 4명의 발표자와 도교육청 관계자 및 행복학교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주제발표자들은 혁신학교 정책 추진과 지속가능성 및 사례 등에 관한 발표를 통해 혁신학교는 오랫동안 학교교육을 개선하려는 노력의 연장선에서 나온 것으로 학교구성원들의 자발성과 헌신성을 기반으로 한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학교운영을 혁신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학생들을 역량 있는 민주시민으로 기르는 것을 지향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토론에 참가한 주제발표자와 참석자들은 혁신학교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려면 학교구성원들의 합의가 중요하며, 양적으로 확산하려는 조급증에서 벗어나야 하며, 교사들의 소진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