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과. ‘G-STAR 2018’ 참관
경영정보학과. ‘G-STAR 2018’ 참관
  • 월영소식
  • 승인 2018.11.1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형 인재달성’ 위한 비교과교육 프로그램 일환으로 재학생 80여 명 참가


 

  우리대학교 경영정보학과(학과장 오창규)는 지난 16일(금)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국제게임전시회인 ‘G-STAR 2018’을 참관했다.

  경영정보학과는 매년 참관을 통해 전 세계 게임 산업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게임 플레이어와 e-스포츠 관련 유통 및 제작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기업 정보와 취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경영정보학과는 자체적으로 정립한 인재상인 ‘GE형 인재’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비교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G-STAR 참관’은 학생들에게 호응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재학생 총 8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G-STAR 2018은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을 맡아 전체 35개국 676개사가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로 지난 15일(목)부터 18일(일)까지 총 4일 간 진행됐다.

  국내 기업으로는 넥슨코리아, 카카오게임즈, 펍지 주식회사, 블루홀, 넷마블㈜, 아프리카TV 등이 참가하고, 대표적인 해외 기업으로는 X.D. GLOBAL LIMITED, miHoYo Limited, 트위치 등이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또한 이번 G-STAR 2018은 아프리카TV와 함께 BJ멸망전이라는 컨텐츠를 계획하여 기존의 게임 전시는 물론 관람객들의 볼거리를 더욱 다양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들을 만날 수 있었다. 

  행사에 참관한 학생들은 “매년 G-STAR에 참관하면서 이벤트에 참여하고 경품도 받고 미리 게임을 플레이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너무 좋다.”며 “e-스포츠 산업의 성장과 기술력을 실감하면서 과거 게임 플레이어로서의 나 자신이 아니라 유통과 제작 전문가인 나를 꿈꿀 수 있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영정보학과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 ICT 기반 융합 서비스 모델을 구축함에 있어 헤도닉 가치(hedonic value)가 더욱 중요해지는 만큼 향후 지속적으로 해당 행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