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예술교육기부사업단,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하는 0교시 체육의 힘
체육‧예술교육기부사업단,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하는 0교시 체육의 힘
  • 월영소식
  • 승인 2018.10.1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교육기부 활동 지원사업 일환 … 창원 중동초등학교의 활기찬 아침

 

  우리대학교 체육ㆍ예술교육기부사업단(단장 체육교육과 이혁기 교수)는 2018년 2학기부터 창원 중동초등학교에서 0교시를 활용하여 브레인 up-up 농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 교육기부 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용하며,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는 것이다. 

  체육ㆍ예술교육기부사업단과 창원 중동초등학교 간의 MOU 체결로 우리대학 체육교육과 농구동아리 HOB 팀은 0교시를 활용하여 주 3회 농구 지도 교육재능기부를 실현하고 있다. 이는 중앙 정부, 지역 대학, 지역 사회가 적극 동행하는 진정성 있는 참 교육기부의 전형이라 할 수 있다.

  체육교육과 HOB 농구동아리 회장인 이인우 학생은 “0교시 브레인 up-up 농구교실을 지도하면서 초등학생들의 활기와 즐거움 그리고 좋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며 “이러한 에너지는 오히려 내 자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예비교사로서 다시금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아주 뜻깊은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혁기 단장은 “아침에 실시하는 운동이 학생들의 신체적 건강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잠자는 뇌를 깨워 인지능력 향상뿐 아니라 학업에 대한 집중도도 높아진다.”며 “이러한 0교시 체육이 보다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체육ㆍ예술교육기부사업단에서은 이러한 교육기부 실현을 바탕으로 창원 중동초등학교와 다양한 0교시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용할 예정이며 대학 동아리 지원, 렉처콘서트,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장애우 학생, 다문화가정 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소외계층에게 찾아가는 교육기부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