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제4기 통일미래최고위과정 개강식 개최
우리대학교, 제4기 통일미래최고위과정 개강식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8.09.2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지도층 인사 100명 등록 … 안호영 전 주미대사 초청 특강

  우리대학교는 북한대학원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통일미래최고위과정’ 제4기 개강식을 지난 20일(목) 오후 7시 아리랑관광호텔에서 가졌다. 

  통일미래최고위과정은 우리대학교가 북한ㆍ통일 분야에서 쌓은 오랜 역사와 탁월한 업적을 바탕으로, 통일ㆍ외교ㆍ안보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청해 한반도의 과거와 현재 및 미래에 관한 혜안을 제시하고자 개설했다.

  이번 ‘제4기 통일미래최고위과정’에는 모두 100여 명이 등록했는데, 도의원, 시의원, 검찰 간부, 언론인, 은행장, 기업체 CEO 등 사회 지도층 인사들이 대거 포함됐다.

  이어 안호영 북한대학원대학교 총장(전 주미대사)을 초청해, ‘미ㆍ중 통상 분쟁, 현황 및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앞으로 특강은 11월 말까지 매주 목요일(오후 7시) 마다 10여 회 진행된다.

  제4기 프로그램에는 ‘전환기, 한반도의 미래는?’이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추어, 양무진 북한대학원대학교 부총장, 조봉현 IBK 북한경제연구센터장, 이관세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장(전 통일부 차관), 이수혁 국회의원(전 6자회담 수석대표), 박재규 총장(전 통일부 장관)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