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예술기부사업단, 지역과 공감하는 교육기부 진행
체육예술기부사업단, 지역과 공감하는 교육기부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18.09.1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초·중학교 방문해 렉처콘서트, 다채로운 주제의 강연 가져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는 우리대학교 체육예술기부사업단은 지난 여름방학기간 동안 경상권 지역을 대상으로 대학생 교육 기부 활동, 렉처콘서트,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교육기부행사를 진행했다.
그동안 체육예술기부사업단은 지역 초ㆍ중등 학생과 장애우 학생, 다문화사정 학생,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품어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기부행사를 실시해왔다.

  특히, 지난 8월 9일(목) 경남 통영시 한산도에 위치한 한산 초·중학교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사 50여 명이 참여한 ‘3色(색) 꿈 렉처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도서지역까지 교육기부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면서 일선 학교 및 지역복지센터로부터 ‘지역과 공감하는 교육기부’라는 평가를 받았다.

  ㈜라쉬반코리아가 협찬한 이번 ‘3色(색) 꿈 렉처콘서트’는 허경 ㈜라쉬반코리아 이사의 ‘꿈을 가지는 용기’라는 주제의 강연과 ㈜라쉬반코리아가 1년 뒤 학생들에게 발송할 ‘미래에서 나에게 보내는 꿈 편지’ 행사가 진행됐다.

  이어 이혜선 미술치료사의 ‘미술치료사 소개’와 ‘섬의 특수한 환경 속에서 경험하는 스트레스 대처법’과 노종철 밀양시 보건소 운동처방사의 ‘운동처방사 소개’와 ‘뇌신경 발달을 위한 신체움직임: 손가락 운동법’, ‘올바른 체형유지와 신체 균형을 위한 탄성밴드 운동법’등 다채로운 강연이 진행됐다.

  허경 이사는 이 날 강연을 통해 “꿈에 날짜를 더하면 목표가 되고, 목표를 잘게 나누면 계획이 되며, 계획에 실천을 더하면 이루어진다.”고 말했다. 

  이혜선 미술치료사는 “스트레스를 무조건적으로 회피한다는 생각보다 스트레스와 공감하고 소통하여 또 다른 꿈을 이뤄가는 계기로 발전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교 체육예술교육기부사업단은 앞으로 경북 청송, 울진(울릉도), 경남 욕지도 등 도서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우 학생, 다문화가정 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소외계층에게 찾아가는 교육기부를 운영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