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혁신원 비교과교육센터, ‘비교과 서포터즈 2기 발대식’ 개최
교육혁신원 비교과교육센터, ‘비교과 서포터즈 2기 발대식’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8.09.0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수렴하여 전달하는 전문 활동가로 활동


 

 

   우리대학교 교육혁신원 비교과교육센터(센터장 김현아)는 9월 4일 수요일 창조관 308호에서 비교과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우리대학교 비교과교육센터는 선발된 비교과 서포터즈 2기는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14일동안의 모집공고를 통해 총 68명의 재학생이 지원하였으며 심사를 통해 최종 11명을 선발했다.

  이번 2018-2학기 비교과 서포터즈 2기는 2018년 9월 1일부터 2019년 1월 31일까지 비교과 교육센터와 재학생 간의 통로 역할을 담당하며 비교과 관련 제도를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홍보하고, 학생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수렴하여 비교과교육센터로 전달하는 전문 활동가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비교과 통합시스템 활용법과 비교과 프로그램의 개념을 알려주는 온/오프라인 홍보와 직접 비교과 프로그램을 참여한 후 참여소감을 전달하는 모니터링 활동 또한 진행하게 된다.

  이번 발대식은 센터 소개, 임명장 수여,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 설명 및 서포터즈 활동 설명, 자기 소개, 친교 레크레이션 후 간담회 및 식사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서포터즈 학생들이 원하는 활동에 대한 의견을 듣고 서로가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아 비교과교육센터장은 “그동안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에 대해 양적인 홍보에 주력했다면 앞으로 질적인 홍보에 주력하겠다.”며 “이번에 선발된 비교과 서포터즈 2기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비교과 교육이 재학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 다양한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1학기 비교과 서포터즈들은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가 있음을 알리고 계좌등록에 홍보를 해준 바 비교과교육센터 카카오플러스 친구의 인원이 200명 증가하였고 계좌등록률이 61.8% 증가하는 성과가 있었다.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에 대한 상세 내용 및 영역별 마일리지 부여기준은 교육혁신원 홈페이지(www.kyungnam.ac.kr/ace)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ku0552492139)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교육혁신원 비교과교육센터에서는 학생들에게 비교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 비교과 설명회가 9월 11일, 18일 오후 4시, 창조관 평화홀에서 두차례 개최된다. 학생정보시스템 > 역량관리 > 개설비교과조회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