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영재교육원, 2018학년도 하계 과학영재교육 캠프 진행
과학영재교육원, 2018학년도 하계 과학영재교육 캠프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18.08.2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적 사고와 협동심, 리더십을 개발시키는 계기

  우리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김용성)은 2018학년도 하계 과학영재교육 캠프를 진행했다.

  중등 심화과정은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초등 심화과정은 8월 6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하계 과학영재교육 캠프는 과학영재교육원 재학생 156명(초등 80명, 중등 76명)을 대상으로 개최했으며, <하계집중교육> · <Dream Together : 우수선배와의 만남> · <창의력 키우기 캠프> 등으로 진행되었다.

  ‘하계 집중교육’은 학기 중 주말 교육으로 진행되던 수업을 여름방학 동안 심도 있는 주제들로 학생들을 집중적으로 교육 및 학습시키는 취지로 실시되었다.

  창의력 키우기 캠프는 초등·중등 각 6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는데 프로그램 당 학생 13명 내외로 구성하여 총 14시간 동안 캠프가 진행되었다. 

  초등프로그램은 ▲연극으로 여는 꿈 상자(초등) ▲과학과 조명 디자인 ▲창의적 조형교실 ▲창의적 사고와 표현 ▲요리와 과학 ▲연극으로 여는 꿈 상자 이며, 중등프로그램은 ▲공동체 과학 창작극 ▲과학과 조명 디자인 ▲창의성Up!디자인Thinking ▲창의적 사고와 표현 ▲요리와 과학 ▲신체활동과 심리 이다.

  특히, 하계 과학영재교육 캠프의 마지막 날 오전에 진행한 <Dream Together : 우수선배와의 만남> 프로그램은 본원의 재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정보와 학습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꿈, 전공, 학교생활, 사회생활 등에 관한 내용으로 선배로부터 다양한 정보를 얻어 재학생들이 구체적인 진학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오후에 진행된 <창의력 키우기 캠프 페스티벌>은 학부모들을 초대하여 156명의 재학생 전체가 산출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적극적인 수업 참여를 유도하고 창의력과 표현력 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되는 시간을 가졌다.

  김용성 원장은 “이번 캠프가 재학생들의 과학과 수학에서의 영재성을 예술적 창의성 및 인문학적 상상력과 결합시켜 융합적 사고와 협동심, 리더십을 개발시키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캠프 후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여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