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사업단, ‘지역ㆍ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최우수 운영기관 선정
HRD사업단, ‘지역ㆍ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최우수 운영기관 선정
  • 월영소식
  • 승인 2018.07.2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도 사업성과평가 결과, 전국 3위 및 A등급’

 

 

  우리대학 HRD사업단(단장 박영석)은 지난 6월 29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한 ‘2017년도 지역ㆍ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운영기관인 A등급에 선정됐다.

  이번 성과평가는 2017년도 지역ㆍ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운영기관의 사업수행 역량, 사업운영 및 사업결과 등을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운영기관별 사업실적평가(정량평가 70점)와 사업수행 역량(정성평가 30점)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평가 결과 우리 대학은 전국 71개 운영기관 중에서 3위, 경남ㆍ부산ㆍ울산 지역에서는 1위를 차지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지역ㆍ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을 전문기술인력으로 양성하여 취업을 지원하고, 지역 기업에게는 실무형 인재양성의 기회를 제공하여 기업의 만성적 기술 인력난 해소와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우리대학 HRD사업단은 103명의 미취업 졸업생들에게 취업연계 양성교육을 제공하고 그중 76명을 취업시켜 73.7%라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뿐만 아니라 248개 중소ㆍ중견 기업의 재직근로자 780명에게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 기업들의 경쟁력 제고와 근로자들의 직업능력개발에 기여하였다.
 
  HRD사업단 박영석 단장(산업경영대학원장)은 “HRD사업단은 지역 내 유망 중소ㆍ중견기업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산학협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며, “취업연계 양성교육과 결합하여 우리대학 졸업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