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중국 산동공상대학교와 창업교류전 가져
우리대학교, 중국 산동공상대학교와 창업교류전 가져
  • 월영소식
  • 승인 2018.07.2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 및 아이디어 등 교류

 

우리대학 LINC+사업단은 ‘KU창업탐방대’를 결성하여 지난 16일(월) 중국 옌타이시 라이산구에 위치한 산동공상대학교와 창업교류전을 가졌다.

이번 창업교류전은 우리대학 LINC+사업단과 산동공상대학교 창업대학이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 등을 교류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어, 창업과 관련한 양국 학생들의 열띤 발표와 질문들로 진행됐다.

산동공상대학교 창업대학은 2005년 창업대학으로 독립하여 산동지역의 창업거점대학으로 성장, 매년 50명의 창업자들을 배출하는 창업전문대학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특히 창업대학은 창업전문 교육과정인 2+2학제를 운영하여 저학년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창업 교양 강좌를 개설하고 3학년 진학 시 창업대학으로 재입학하여 2년간의 창업 전문교육을 진행 중이다.

또한 500명의 수강자 가운데 창업에 관심이 있는 200명의 학생들이 창업대학에 진학하며, 건물 내 창업플랫폼을 구축하여 20여 개의 창업자들이 입주, 창업교육과 사업화를 위한 멘토링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원스톱 창업지원센터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교류전에 참가한 LINC+사업단 KU창업탐방대는 창업동아리 및 예비창업자 가운데 엄격한 중간평가를 통해 선발된 동아리로 구성됐으며, 산동공상대학교 창업대학은 와이파이 광고 콘텐츠, 보안 와이파이,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운영하는 창업자들과 창업동아리 대표로 구성됐다.

자전거 대여 서비스 사업을 진행 중인 산동공상대학교의 3학년 학생은 ‘변화를 받아들이고 창업으로 미래를 개척한다’는 창업 철학을 강조하며 “제2의 마윈(알리바바 대표)이 되겠다”고 말했다.

KU창업탐방대 학생은 소감을 통해 “중국학생들의 살아있는 창업 의지와 눈빛이 너무나 인상적이었다”며 “한국에서는 특별한 아이템을 찾는 것에 집중하여 사업화로 성장하는 것이 쉽지 않은 반면, 중국 학생들은 사업 비즈니스에 대한 마인드가 실질적이고 구체화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