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중국 길림사범대학교와 우호협력 협정 체결
우리대학교, 중국 길림사범대학교와 우호협력 협정 체결
  • 월영소식
  • 승인 2018.07.1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적인 회의 공동 개최 등 다양한 교류프로그램 진행

 

  우리대학교 체육교육과와 중국 길림사범대학교 체육대학은 최근 중국 길림사범대학 체육학부 회의실에서 우호협력 협정식을 가졌다.

  이날 우호협력 협정식에는 체육교육과 최옥진 교수와 길림사범대학교 체육학부 길학오 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정에 따라 양교는 ▲국제적인 학술연구와 교육 분야에 관한 서로의 역할 확인 ▲학생·교사·학자 간 교류와 공동 연구 진행 ▲국제적인 회의 공동개최 ▲학술논문 및 도서자료 상호 교환 등 다양한 교류프로그램의 진행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경해 길림사범대학 총장은 “우리대학교와 우호협력 협정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리대학교 체육학과 박사과정을 통해 중국의 우수한 인재들이 배출되기를 기대하고, 계속해서 양교가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우호 협력관계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옥진 교수는 “학술 및 연구 분야는 물론 양교의 발전을 위한 활발한 상호 교류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길림사범대학 양경해 총장을 비롯한 학내 보직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옥진 교수의 길림사범대학 객좌교수 임용식이 진행됐다.

  한편, 중국 길림사범대학은 1958년에 설립된 종합대학으로 현재 2만 5,00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길림성 교사양성 중심센터가 대학 내 설치되어 중·고등학교의 교사 및 대학교수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현재까지 5,000여 명의 교사를 배출한 우수한 대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