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학과 ‘FOBU’에서 포부를 키운다
외식프랜차이즈학과 ‘FOBU’에서 포부를 키운다
  • 월영소식
  • 승인 2018.06.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를 넘어 해외취업이 가능한 외식프랜차이즈 인재 육성 목표

 

 

우리대학 외식프랜차이즈학과(김홍근 학과장)는 2018학년도 신설학과로서 이미 우수한 인재 40명을 선발하여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학과의 기초를 튼튼히 다지고 있다.
 
 ‘FOBU에서 포부를 키운다!’(FOBU: FOod-franchise BUsiness)는 비전(vision)을 품고 시작한 외식프랜차이즈학과는 경영을 아는 ‘셰프(Chef)’ 육성, 조리를 아는 ‘매니저(Manager)’ 육성, 경영과 조리를 아는 ‘창업자(Owner)’ 육성을 미션(mission)으로, 문과 이과가 다 지원할 수 있는 진정한 융복합 학과를 지향하고 있다(2018학년도 신입생: 문과 vs 이과비율, 40:60). 국내에서는 유사한 이름의 학과가 몇 있으나 내용면에서 매니저와 셰프 육성 그리고 해외대학과의 연계 및 졸업생 100% 취업을 목표로 하는 채용연계형 계약학과 개념(컨셉)의 학과로서는 우리대학 외식프랜차이즈학과가 유일하다.
 
  특히, 외식프랜차이즈학과는 2017년 7월 교육부로부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의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모듈로 선정되어 2018년도까지 연간 1.5억 원 지원을 받아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일류학과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큰 원동력이 될 전망이다. 최신설비의 학과 전용 조리실습실(FOBU Cooking Lab: 건강과학대 4층, 172.4m)을 완공하여 다양한 조리과목 수업은 물론 TV에서도 볼 수 있는 우수한 조리명장들을 초청하여 한식은 물론 세계조리의 실력을 전수받고 있다.
 
  외식프랜차이즈학과는 단순히 기능인을 키우는 학과가 아니라 ‘영어를 잘하고 경영 마인드를 갖춘 글로벌 셰프’와 ‘조리를 아는 국제감각을 갖춘 매니저’를 키우고자 큰 포부를 가지고 시작했다. 영국의 제이미 올리버(Westminster Kingsway College 조리학교 졸업), 젊은 제2의 ‘에드워드 권’, ‘레이먼 킴’, ‘샘 킴’을 키워내고자 하며, 매니저에서 뉴욕 최고의 레스토랑 경영자가 된 ‘대니 메이어’의 후계자를 키우고자 한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의 기초가 되는 ‘빅데이터’와 ‘IoT(사물인터넷)’를 활용한 레스토랑 관리, 서비스커뮤니케이션, 광고사진촬영실습, 인테리어 및 디자인실무 등 특별한 커리큘럼으로 다른 학교들과 차별화를 꾀했으며, 우수한 교수진과 국내 최고의 실무 강사진을 구축하여 학생들이 수준 높은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외식프랜차이즈학과는 해외대학과의 교류 및 인턴십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해외유명대학과 협약을 체결하여 해외에서 전공 관련 공부를 충분히 더 하여 국내 뿐 아니라 해외대학 학위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와 같이 우리대학 ‘외식프랜차이즈학과’는 열악한 국내 외식프랜차이즈 생태계를 뛰어넘어 해외취업이 가능하도록 ‘큰 꿈을 가진 인재’로 육성하고자 한다.
 
  한편, 외식프랜차이즈학과는 2019학년도 2기 신입생 40명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