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경영정보학과 'ICT 기업' 탐방
우리대학, 경영정보학과 'ICT 기업' 탐방
  • 월영소식
  • 승인 2018.05.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정보학과 'GE형 인재달성'을 위한 비교과교육 프로그램

  경영정보학과(학과장 오창규)는 지난 24일(목) 학생회 간부들과 함께 판교 테크노밸리 일원에 소재한 주요 ICT 기업들에 대한 탐방을 수행하였다.

  경영정보학과는 학과 자체적으로 GE형 인재 달성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을 구축하여 다양한 비교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IT 캠프의 일환으로 매년 우수 졸업생 간담회 및 주요 ICT 기업 탐방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학생회 간부를 주축으로 판교 테크노밸리 일원에 소재한 넥슨, NC소프트, 안랩 등을 탐방하였다. 이들 기업은 국내 대표 ICT 기업이자 전공과 밀접한 관련을 가진 기업으로써 탐방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자신감과 전공에 대한 자존감을 제고하는데 일조를 할 수 있다.

  특히 국내 대표의 글로벌 통합 보안 기업인 안랩(AnLab)의 서비스 전략 사업팀에 근무 중인 우리 학과 졸업생 이우종(04학번)군의 도움으로 회사 소개 및 견학,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간담회 등을 병행하였다.

  우리 학과 김민규(15학번)군는 "견학을 하며 ICT 기업들이 인재에 대한 가치관을 중요시하고 있으며, 근무 환경 및 직원 복지에 굉장히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고 놀라움을 표했다. 또한, "우리 학과에서 배운 과목들과 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의 대부분이 현업에서 사용되고 있음에 놀랬다. 나도 선배와 함께 일을 하는 날을 기다리며 더욱 학업에 충실하겠다." 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