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로봇산업 발전 포럼, 우리대학교에서 열려
경남 로봇산업 발전 포럼, 우리대학교에서 열려
  • 월영소식
  • 승인 2018.04.3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마산로봇랜드와 경남 로봇산업의 발전 방안 모색

  국회로봇산업 발전 포럼 창립 기념 경남 로봇산업 발전 포럼이 4월 30일 오후 2시 우리대학교 창조관 1층 평화홀에서 열렸다.

  이주영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경남로봇산업협회와 우리대학교, 경남신문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경남 마산로봇랜드와 경남 로봇산업의 발전 방안 모색을 주제로 로봇 관련 산‧학‧연, 유관기관, 지역언론사, 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백종진 보좌관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이주영 국회의원의 기념사, 박정진 경남대학교 서울부총장, 한철수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등의 축사에 이어 김종환 KAIST 교수가 ‘4차 산업과 인공지능 로봇기술’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우리대학 한성현 교수가 ‘로봇기술과 산업 패러다임 변화’, 박명환 경남로봇산업협회장이 ‘경남 로봇산업의 현황과 발전 방안’, 정창선 로봇재단 본부장이 ‘로봇랜드 추진 현황 및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발표 후에는 포럼 비전을 드론 군무로 이미지화하여 시연한 포럼 준비위원회 발대식 이벤트로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주영 의원은 기념사에서 “대한민국도 단순한 기술 개발 단계를 넘어 융‧복합을 통한 새로운 산업 생태계 구축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로봇랜드 설립을 통한 로봇 산업의 확장은 지역 산업 발전과 새로운 시장 및 활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우리대학 박정진 서울부총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포럼이 이노베이션 플랫폼 형태의 산‧관‧학 연계를 만드는 계기는 물론, 경남과 우리나라 로봇산업 발전의 비전을 제시해주는 가교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