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문화원 상담센터, ‘스며들기 프로젝트:내가 한마인’개최
대학생활문화원 상담센터, ‘스며들기 프로젝트:내가 한마인’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8.03.2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입생 대상으로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 제공 등 유익한 시간 가져

  대학생활문화원 상담센터(센터장 이임숙)는 지난 3월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창조관 1층 대학생활문화원 상담센터교육장과 한마관 2층 교수학습전용강의실에서  ‘2018학년도 편입생 학교적응 프로그램-스며들기 프로젝트: 내가 한마인’ 을 진행하였다.

  2018학년도 편입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대학생활문화원 이임숙 상담센터장, 학사관리팀 안정희 과장, 선배 편입생, 상담전문강사 등이 참석했다.

  편입생 학교적응 프로그램은 편입생들에게 학교생활에 필요한 학사정보와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학교적응의 노하우 제공 및 학과와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집단상담을 통해 대학생활의 어려움, 진로설계,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 방법 등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해야하는 편입생을 위해 세심하게 여러 정보를 준비하고 신경을 써줘서 고맙다.”며 “이러한 과정이 편입생이면 꼭 들어야 할 필수 프로그램으로 지정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임숙 상담센터장은 “학교적응 프로그램뿐 아니라 상담센터의 다양한 상담, 검사 프로그램을 통해 편입생들의 학교적응과 행복한 대학생활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