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영연구소 발간지 ‘지역산업연구’ 편집위원회 구성 및 위촉장 수여식 개최
산업경영연구소 발간지 ‘지역산업연구’ 편집위원회 구성 및 위촉장 수여식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8.03.1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1명의 대외적으로 덕망 있고 연구역량이 뛰어난 편집위원들로 구성

 

  우리대학 산업경영연구소(소장 김영곤)는 발간지‘지역산업연구’(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의 2018년 신임 편집위원회 구성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 및 연구소 학술지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세미나를 지난 3월 2일 제2경영관 호텔관광세미나실에서 가졌다.

  ‘지역산업연구’ 2018년 신임 편집위원장에는 대외적으로 뛰어난 역량을 갖춘 성균관대학교 글로벌경영경영학과 박명섭 교수가 추대됐다.

  또한 학술지의 질적 향상을 위해 편집위원장 1명, 부편집위원장 1명, 편집고문 2명, 해외 편집위원 3명, 국내 편집위원 14명 등 총 21명의 대외적으로 덕망 있고 연구역량이 뛰어난 편집위원들로 구성됐다.

  우리대학 산업경영연구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인 ‘지역산업연구’는 지난 2011년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등재후보 학술지로 선정되었으며, 2013년 1차 계속평가에서 통과되었고, 2015년 2차 계속평가에서 등재학술지로 최종 선정됐다.

  산업경영연구소는 지역의 산업과 관련된 이론ㆍ실증적 연구를 수행하여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연간 4차례(2월, 5월, 8월, 11월) 학술지를 발행하고 있다.

  특히, ‘지역산업연구’는 해외 및 전국 각지에서 논문이 투고되어 관련 산업분야에 미치는 영향이 큰 학술지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김영곤 산업경영연구소장은“해가 거듭할수록 학술지 투고 논문의 질이 높아지고 있고, 논문의 내용도 학술지 본래의 취지에 부합하는 지역산업과 연계된 논문들이 늘어나고 있어, 궁극적으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학술지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