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우수논문상 시상식 개최
우리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우수논문상 시상식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18.02.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산업연구』에 게재한 조장환ㆍ노태우 교수 최우수논문상 수상

  우리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소장 김영곤)는 2월 28일(수) 제2경영관 호텔관광세미나실에서 『지역산업연구』 2017년 우수논문상 및 심사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역산업연구』는 우리대학 산업경영연구소가 발행하는 학술지로서 지난 2015년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과해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로 선정됐으며, 현재 연간 4차례(2월, 5월, 8월, 11월) 발행하고 있다. 

  산업경영연구소는 시상식을 겸한 세미나를 통해 학술지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도출했으며, 이에 앞서 2017년 한 해 동안 『지역산업연구』에 게재된 총 60여 편의 국내외 우수한 논문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했다.

  게재논문의 심사는 △연구주제의 적합성 △연구내용의 독창성 △논리전개와 체계성 △연구분석 방법의 타당성 △연구결과의 학술적 가치(기여도) △자료 및 기존문헌 활용도 수준 등의 항목을 고려하여 진행했다.

  그 결과 2017년 최우수논문상에는 조장환(한국임업진흥원)ㆍ노태우(순천향대학교) 교수가 게재한 ‘임산물 수출활성화를 위한 이해당사자 가치사슬 분석: 수출특화지역을 중심으로’라는 논문이 선정됐다. 우수논문상에는 이운영(금강대학교) 교수와 권미영(동의과학대학교) 교수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우리대학 산업경영연구소는 투고논문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역산업연구』심사자로 참여하면서 열성적이고 세심한 심사를 해준 김종석(부산외국어대학교) 교수와 원철식(영산대학교) 교수에게 2017년 최우수심사자상(Outstanding Reviewer Award)을 수여하기도 했다.

  김영곤 산업경영연구소장(경영대학장)은 “해가 거듭할수록 학술지의 인지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을 뿐 아니라, 학술지 본래의 취지에 부합하는 지역산업과 연계된 논문들이 많이 실리면서 궁극적으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학술지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