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KU 콘텐츠베이커리’개관
우리대학,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KU 콘텐츠베이커리’개관
  • 월영소식
  • 승인 2018.01.3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의 테마별 스튜디오 및 크로마키를 활용한 특수촬영 가능

 

  우리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학과장 정상윤)는 1월 30일 오후 4시 창조관 2층에서 KU 콘텐츠베이커리 스튜디오 개관식을 가졌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2017학년도 링크플러스 사회맞춤형교육모듈에 선정되어 추진한 다양한 사업 중의 하나로 스튜디오를 개관하게 된 것이다.

  개관식에는 강인순 교학부총장, 강재관 산학협력단장, 박철민 기획조정처장, 전영록 교무처장, 차문호 학생처장, 이기수 사무처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스튜디오 주요 기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스튜디오 활용 시연을 했다.

  작은 공간이지만 이동식 벽채, 슬라이드 세트를 활용해 7개의 테마별 스튜디오로 이용할 수 있으며, 중소 규모 스튜디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1인 미디어 테마 스튜디오는 물론 소규모 강의, 팟케스트 스튜디오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크로마키 스튜디오를 활용한 특수촬영도 할 수 있어 CG기반 홍보영상이나 CF, 특수촬영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중계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편집, 사후 편집, CG그래픽 작업이 가능한 편집시스템도 갖추고 있어 뉴미디어 환경과 트랜드, 전략방향에 최적화된 지역 내 가장 선진화된 대학 스튜디오라 할 수 있다.

  강재관 산학협력단장은 “뉴미디어 환경의 모든 콘텐츠 소비자가 즐길 수 있는 자유롭고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실습 공간으로, 학생들의 취업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