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사업단,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약정 체결
HRD사업단,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약정 체결
  • 월영소식
  • 승인 2018.01.2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생들의 취업과 경남지역 재직 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위해 노력

  조선해양IT융합기술사업단(단장 박영석, 이하 HRD사업단)은 1월 23일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에서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2018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약정을 체결했다.

  이날 약정식에는 우리 대학교를 비롯하여 한국산업인력공단(경남지사장 공역식), 경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제대학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한국폴리텍Ⅶ대학 진주캠퍼스 등이 참여했다.

  HRD 사업단은 이번 약정을 통해 연간 약 6억 원을 지원받게 되며, 취업연계 양성 교육생 49명과 직무역량강화 교육생 557명을 교육하게 된다. 취업연계 양성 교육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적용한 ‘기계설계 및 해석 전문인력양성’, ‘품질 및 생산관리 전문인력양성’ 등 2개 과정이며, 3회 이상 실시할 계획이다.

  박영석 HRD 사업단장은 “경남지역의 경기침체로 취업 및 교육 여건이 어렵지만 우리 대학 졸업생들의 취업과 경남지역 재직 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지역산업계의 훈련 및 인력 수요에 기반한 인력양성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현장 중심의 실무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이들에 대한 취업연계를 강화하여 취업률 제고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고용노동부가 추진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