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지역의 중심에서 산학협력을 외치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지역의 중심에서 산학협력을 외치다’
  • 월영소식
  • 승인 2018.01.1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edia market 진로 및 취업캠프 실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학과장 정상윤)는 지난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에서 2박 3일 동안 media market 진로 및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2017년 사회 맞춤형 모듈에 선정됨에 따라 지역 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 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설계에 구체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강의와 취업선배와의 상담 등으로 구성하였다.

  17일에는 표철종 삼성화재 다이렉트 브랜드매니저의 ‘내가 콘텐츠가 되는 시대’와 김종구 JSPARTNERS 대표의 ‘Make your Dream - 당신이 좋아하는 일은 무엇인가?’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18일에는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서울에 취업하고 있는 신문, 방송, 광고, 홍보분야의 선배들을 만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들을 상담하였다.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팀별 보고회 및 평가회를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media market 진로 및 취업캠프에 참여했던 김수빈(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학생은 “캠프를 통해 향후 진로방향을 계획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최희곤((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학생은 “서울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을 만나 취업 현장을 견학하고,  상담을 함으로써 자부심과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