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건축학부,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 획득
 홍보실
 2020-09-14 11:48:48  |   조회: 246
첨부이미지
디지털 건축 전문인 육성 통해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의 발판 마련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 건축학부는 최근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로부터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성공적으로 획득했다.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은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에서 국토교통부와 교육부로부터 권한을 위임 받아 시행하고 있으며 대학교 5년제 건축학전공이 개설된 대학은 반드시 받아야 하는 절차이다.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그 대학의 건축학 커리큘럼이 질적인 측면에서 국제적인 기준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하기에 경남대 건축학부는 이제 지역사회 건축전문인력 육성기관으로 그 입지가 확고히 다지게 됐다.

또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하면서 사회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창의적 건축사 육성과 4차산업혁명의 수요에 대응하는 디지털 건축 전문인 육성을 통해 지역에 헌신하는 우수 인재 양성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올해 개설 41주년을 맞이한 경남대 건축학부는 수많은 건축동문들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영국, 미국, 프랑스, 일본 등 국제적 경험을 지닌 젊고 역동적인 교수진을 중심으로, VA/AR, BIM 등 최첨단 건축기술교육 뿐 아니라 북한의 도시건축 및 도시재생 등 다양한 이론과 실무교육을 제공하는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융합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설명> 경남대 건축학부가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의 인증실사단으로부터 현장 실사를 받고 있다. 끝.
2020-09-14 11:48:48
203.253.160.1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