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 2년 연속 최우수 A등급
 홍보실
 2021-09-17 15:49:34  |   조회: 33
첨부이미지
학생 성공 위해 미래지향적 교육과정 운영에 힘써 온 노력이 결실 맺어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최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2021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1유형)’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하면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경남대는 그동안 ‘학생성공을 위해 혁신하고, 지역에 공헌하는 대학’ 구현을 목표로 ▲전문 분야의 직무모듈 기반 교육과정 혁신 ▲하이테크 하이터치 학습 중심의 교수학습 ▲개인 맞춤형 진로지도 위한 학생지도체계 혁신▲블렌디드학습 지원 교육환경 혁신 등 4대 교육혁신 과제를 수행하면서 미래지향적 교육과정 운영과 스마트 학습 공간 구축에 힘써왔다.

이번 성과평가에서 경남대는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과 비전 및 사업목표, 혁신전략의 연계 ▲경험기반 온·오프라인 혼합교육 및 자기구조화학습환경(SOLE) 조성 등 ‘경험기반 교수-학습 혁신’의 성과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비대면 교육체계구축 위한 원격교육센터 설립 ▲원격수업지원 스튜디오 및 교수연구실 1인 스튜디오 구축·운영 등 수준 높은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제공해 온 경남대의 여러 교육 성과들이 각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로써 경남대는 상위 30% 대학에 주어지는 최우수 ‘A등급’을 받아 사업비의 약 20%를 추가 인센티브로 지급받게 됐다.

경남대 박재규 총장은 “미래지향적인 교육조직 개편과 교육 환경 첨단화에 힘쓰며 ‘창의융합형 지역인재’를 양성해 온 경남대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됐다”며 “이번 평가를 발판으로 학생성공에 더욱 헌신하고 지역과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설명> 경남대 전경. 끝.
2021-09-17 15:49:34
203.253.160.1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