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LINC+사업단, 월영동행정복지센터와 리빙랩 구성 간담회 열어
 홍보실
 2020-09-11 17:47:25  |   조회: 13
첨부이미지
‘리뉴얼 월영’ 주제로 공동체 구축 및 시민체감 정주환경 조성 등 논의

경남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은 9월 11일(금) 오후 1시 산학협력관 5층 LINC+사업단 세미나실에서 월영동행정복지센터(동장 강창열)와 ‘리뉴얼 월영, 마을공동체 리빙랩 구성 간담회’를 진행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협업 리빙랩을 통해 지역주민과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지역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리뉴얼 월영’을 주제로 ▲환경분야 ▲문화콘텐츠분야 ▲사회복지분야 등 각 분야별 공동체 구축과 시민체감 정주환경 조성에 대한 다양한 안건이 논의됐다.

특히, 노후 기반시설 및 생활환경 개선과 함께 ▲‘고운 최치원’ 이미지 기반 월영동 재탄생 품격도시 조성 ▲지역구성원이 함께하는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 사업 등 다양한 사업과 추진계획을 통해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남대 강재관 산학부총장과 월영동행정복지센터 강창열 동장을 비롯해 경남대 박은주 LINC+사업단장, 정은희 지역사회혁신센터장, 월영동 행정복지센터 윤정연 주민생활담당, 박석범 맞춤형복지담당자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박은주 LINC+사업단장은 “경남대와 월영동 마을 주민분들이 ‘리뉴얼 월영 마을공동체 리빙랩’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나가길 기대한다”며 “낡은 도시 이미지를 탈피하고 젊음과 문화, 활력이 넘치는 월영동을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리뉴얼 월영, 마을공동체 리빙랩 구성 간담회 전경. 끝
2020-09-11 17:47:25
203.253.160.1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