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학교, 송영길 국회의원 초청특강 개최
 홍보실
 2019-04-10 16:10:40  |   조회: 56
첨부이미지
학생·시민들을 대상으로 신(新)북방정책의 주요 내용 등 설명

경남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회는 4월 9일(화) 오후 5시 한마관 대강당에서 송영길 국회의원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남북경협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300여 명의 학생과 시민, 교직원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송영길 의원은 특강을 통해 ▲신(新)북방정책의 주요 내용 ▲역대 정부의 북방정책 ▲기존 북방정책과의 차별점 ▲중국·러시아와의 북방경제협력 ▲동북아 슈퍼그리드 ▲북(北)루오션 남북경제협력 등에 대해 설명했다.

송영길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신북방정책은 한반도와 유라시아대륙간의 동북아 슈퍼그리드(국가 간 초대용량 전력 수송시스템)를 형성해 동북아의 성장 동력 창출과 공동번영, 경제협력을 추구하는 사업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경제의 활로를 찾기 위해 중국, 러시아 등 동북아 각국이 추진 중인 국가발전정책과 연계하는 등 다양한 경제 협력체계 구성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나아가 북한의 개혁과 개방, 국제사회 진입을 위한 한반도 권역별 남북협력벨트를 구성하는 등 남북 경제 활성화와 궁극적으로 한반도 평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경남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회는 한마관 대강당에서 송영길 국회의원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2019-04-10 16:10:40
203.253.160.1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